커뮤니티

<어휘의 문을 제대로 여는 법> 보도 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책벌레 작성일18-10-23 12:54 조회1,171회 댓글0건

본문

교재명: 어휘의 문을 제대로 여는법 (제대로 어휘)
대상: 고1 ~ 성인
저자: 남조우
쪽수: 250페이지
판형: B5(182*257mm)
발행일: 2016년 5월 25일 초판 1쇄 발행
정가: 10,000원
ISBN: 979-11-954272-3-9

 

<책 소개>
‘어휘의 문을 제대로 여는법’은 시중에 나와 있는 어휘집과는 전혀 성질이 다릅니다. 이 책은 영어 독해를 하다가 처음 보는, 어려운 어휘를 만났을 때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지를 다룬 전략·전술서입니다. 비효율적으로 고통스럽게 영어 어휘를 암기하는 학생들에게 어휘 학습은 고통스러운 과정이 아니라 즐겁게 추론하는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기초 어휘가 충분한 상급 수험생들에게 적합한 책입니다.

 

<목차>
Warming Up
 1) 단어를 안다는 것은 ...
 2) 문맥의 힘

 

Game Start: 문맥에서 단어 잡기
1. 주변 단어를 활용하라
 1) 정의 단서
 2) 재진술 단서
 3) 예시(나열) 단서
 4) 유의어 단서
 5) 반의어 단서
 6) 상황과 설명 단서
 7) 네가 사람이냐?

 

2. 상식·지식을 동원하라


3. 글의 흐름을 파악하라
 1) 논리, 원인·결과 단서
 2) 시간 흐름 단서
 3) 양보 단서
 4) 비교 단서

 

4. 접사를 활용하라


5. 문법 지식을 동원하라


6. 다의어에서 골라내라


7. 뉘앙스로 추측하라


8. 구두법으로 추론하라

 

Game Over
9. 추론 불가 공략법
 1) 전문 용어
 2) 괄호로 묶고 무시하기

 

10. 선무당 사람 잡는 추론

· Bonus Game

· How to Study VOCA – 현장 선생님들의 어휘 학습 노하우 소개
· Glossary

 

주제어: 제대로, 영단어, 어휘, 제대로 어휘, 영어, English, Vocabulary, 남조우, 고등학생 필독서, 어휘의 문, 제대로 여는 법, 구문, 문맥 추론, 빠르고 정확한 독해, 영어 강사, 대한민국 고등학생 필독서

 

<교재 특장점>
· 어려운 어휘를 문맥에서 추론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풍부한 예문과 함께 소개했습니다.
· ‘영어 어휘 – 우리말 뜻 – 예문’을 학습하도록 한 기존의 어휘 학습서와는 접근 방식이 전혀 다릅니다.
· 빠른 독해에 도움이 되는 어휘 추론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 독해를 하다가 처음 보는 단어를 만나도 두려움 없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 학원과 학교 현장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여러 선생님들의 어휘 학습 전략 노하우를 소개했습니다.


<출판사 리뷰>
가장 좋은 어휘 학습서는 시중에 나와 있는 어휘집이 아니라 영영사전입니다. 아무리 영어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도 시험지를 받아보면 모르는 단어나 숙어를 만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지혜롭게 해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기초 어휘가 부족한 수험생들이 보기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최상위권 학생들의 어휘력과 독해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아울러 이 책의 부록에는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현직 영어 선생님과 강사님들의 어휘 학습 노하우를 소개했습니다.


저자 소개

남조우

현 BOB 영어교실 대표

현 메가스터디 강사

                             
‘영’어가 재미있는 줄로만 알고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에 입학.
‘어’쩌다가 KATUSA 시험에 합격. 용산에 있는 미8군 작전참모부에서 근무하면서 주한미군‘의’ 실체를 알게 됨. 대학 졸업과 동시에 백영 고등학교에서 교사 생활을 시작, 별다른 ‘문’제 없이 잘 생활하다가 교사 생활의 매너리즘에 빠지는 것‘을’ 피하려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 진학하여 ‘제’법 열심히 공부를 했지만 아직은 석사 수료증만 받음. 교사 재직 중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하와이 ‘대’학교와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짧지만 알찬 일정을 보냄. 경기도, 서울시, 평가원 모의고사 출제 및 검토위원으‘로’ 활동하다가 학교를 박차고 나와 현재는 유명 학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음. ‘여’러 출판사의 저자로 활동하면서 꽤 많은 영어 학습서를 집필함. 자랑할 만한 책으로‘는’ 개정7차 중·고등학교 영어교과서(천재교육), 『영어의 문을 제대로 여는법』, 『제대로 독해잡는 문법·구문 세트』가 있음. 현재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의 효율적인 영어 학습‘법’을 고민하며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